인공지능은 맥 출시 기념일을 맞아 애플에게 어려운 도전을 제시했다.
개인용 컴퓨터 혁명이 시작된 지 40년이 지난 지금, 맥은 애플 팬을 넘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거대 기업 맥은 망각의 위기에 처해 인공지능 시대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Apple은 1984년에 Macintosh를 출시했습니다. 이 장치는 사람들을 통제하는 정치 체제에 대한 반란을 위한 도구로 묘사된 기억에 남는 TV 광고였습니다. '맥'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 컴퓨터는 그래픽 인터페이스, 클릭 가능한 이미지, 마우스 등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당시 혁신적이라고 여겨졌던 기능 덕분에 소비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Futurum Group의 연구 책임자인 Olivier Blanchard는 Agence France-Presse와의 인터뷰에서 "Mac 기기의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모든 노트북과 개인용 컴퓨터는 Mac과 그 성공을 모방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ac 컴퓨터는 Apple 팬뿐만 아니라 예술가, 영화 제작자 및 기타 창의적인 전문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컴퓨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의 Windows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컴퓨터는 저렴한 비용과 사무실 생산성 도구의 광범위한 채택 덕분에 기업 사무실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pple은 업무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Apple 생태계와의 호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개인용 컴퓨터보다 Mac을 선호하는 iPhone 팬을 중심으로 기업 세계에 진출했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의 큰 부분은 사람들이 Mac을 구입할 때 특별한 느낌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기념일을 기념하는 전시회를 조직하고 있는 실리콘밸리 컴퓨터 역사 박물관의 Doug Spicer가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1984년 첫 번째 (맥용) 광고 이후" 자사 제품을 마케팅하기 위해 "반란"과 "정권과의 싸움"이라는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춰왔다고 지적했습니다.
'희귀한 발전'
Apple은 최근 카메라와 센서 덕분에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을 사용자의 실제 환경에 통합할 수 있는 "Vision Pro" 헬멧의 전문적인 사용을 홍보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부터 3,500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헬멧은 일반 대중보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Creative Strategies의 Carolina Milanesi는 "Apple은 비즈니스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비전프로를 통해 기업을 유치하려는 것은 분명하며, 비전프로와 맥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세계 시장 수요는 스마트폰의 일상생활 확산과 큰 기술 발전 부재로 인해 약화되었습니다. 그러나 분석가에 따르면 이 시장은 원격 근무에 대한 의존도가 증가하고 차세대 인공 지능을 관리할 수 있는 기계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지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거의 발생하지 않는 개발 유형입니다.”라고 Blanchard는 말했습니다. 그는 "개인용 컴퓨터는 더욱 강력해지고 사용하기 쉬워질 것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서버)에서 본 생성적 AI 기능을 사용자의 손에 직접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랜차드는 생성적 인공지능의 특징이 컴퓨터 상의 전문 비서 팀 같은 느낌을 줄 것이라고 지적했으며, 인공지능에 사용된 데이터는 기기에 로컬로 남아 있어 기기를 보호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인공지능으로부터 탈출구는 없다
기술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선도하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Apple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생성 AI에 대해 마지 못해 언급합니다. 그러나 분석가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이 그룹은 자체적으로 특수한 컴퓨터 칩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밀라네시는 "생성 인공지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것이 이 분야에 투자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Apple은 이미 렌즈, 컴퓨터 이미지 처리, Siri 디지털 지원 서비스 및 기타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 인공 지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록 브랜드가 "스마트" 컴퓨터를 향한 경쟁에서 뒤처진 것처럼 보이더라도, AI 기반 Mac이 출시되면 Apple의 "생태계", 즉 사용자를 유지할 수 있는 장치 및 서비스 모음에 확실히 원활하게 통합될 것입니다. 알고 있는 세상에서 엄청난 이익을 얻으세요.
블랜차드는 “맥이 내년 안에 AI 기기가 되지 않는다면 애플은 의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은 모든 것에 존재하며 애플에게는 불가피한 일”이라고 말했다.